Chapter 7. 원격(Remote)
1. 원격 지원(Remote Support)
- 다른 사용자에게 해결할 방법을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주로 친구나 기술 지원 담당자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로부터 도움을 받는다.
- 요청 받은 사람만 Windows 원격 지원을 사용하여 요청한 사람의 Computer에 연결할 수 있도록 모든 Session이 암호화되고 암호로 보호되어 있다.
- 원격 지원을 하기위해서는 기능 추가가 필요하다.
- Windows Messenger, E-mail, 또는 Network 내의 Shared Folder와 같은 공유 기능을 통해 요청이 가능하다.
- 기능 추가
· ‘기능 추가’ 선택
· 설치 시작
· 설치 중
· 설치 완료
- 원격 실행
· 실행 → msra
· 원격 지원은 상대방이 접속하기 이전에 도움이 필요한 사용자의 요청이 필요하며 선택할 수 있는 Option은 두 가지가 된다.
·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지원요청
◦ 지원 요청할 때 사용하는 Option
◦ 전자 메일을 사용하여 도움 요청
▹ 지원 요청을 E-mail을 통해 도움 요청
▹ 요청을 받아들일 때 사용할 암호를 설정
◦ 이 도움 요청을 파일로 저장
▹ 도움 요청 File을 생성해 Shared Folder나 Network로 File을 공유해 도움 요청
▹ 경로를 탐색해 요청 File을 찾고 해당 File의 암호를 설정
· 다른 사용자 지원
◦ 다른 사용자의 지원요청을 받아 원격 지원을 하는 Option
◦ File의 위치를 Browsing해 선택하거나 E-mail을 통해 받은 Computer 이름이나 IP주소를 입력해 원격 지원함
2. 원격 데스크톱(Remote Desktop)
- 원격으로 Computer를 관리하기위한 도구로 원격 Computer에 완벽한 관리를 위하여 사용한다.
- 원격 Computer에 빈번하게 발생되는 관리 작업을 용이하게 처리한다.
- Linux의 VNC와 같은 원격 도구이다.
- 특징
· Remote Server Desktop에 접속가능
· 동시 연결 수는 1개의 Computer당 최대 2개 접속 가능
· 계정 1개당 1개의 Computer만 접속가능
· Terminal Server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관리용으로 구성 가능
· 기본적으로 Port 3389 사용
· 원격 데스크톱 설정 시 Port는 자동으로 열림
- 장점
· 원격 접속을 통해 최대의 관리 작업 제공
· 여러 문제를 빠르게 진단 가능
· Internet 접속만 가능하면 어디서든 접근 허용
· 원격지에서 GUI 환경에서 작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
- Remote Desktop 설정
· 실행 → control system(시스템 속성)
· 원격 설정 선택
· 원격 Tab의 ‘원격 데스크톱’ 설정을 확인해 보면 세 가지 Option을 확인할 수 있다.
◦ 1) 이 컴퓨터에 대한 연결 허용 안 함(D)
▹ 기본 값으로 원격 연결을 허용하지 않을 때 사용
◦ 2)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(보안 수준 낮음)(L)
▹ 모든 원격 연결을 허용할 때 사용
◦ 3)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가진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(보안 수준 높음)(N)
▹ 네트워크 내에서 연결 가능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 한에서만 접속 가능하게 허용할 때 사용
- Remote Desktop 연결
· 실행 → mstsc
· 초기화면으로 ‘옵션’을 선택 시 원격 데스크톱 연결화면이 확장된다.
· 확장된 화면으로 Tab 별로 원격 데스크톱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.
· ‘컴퓨터’ 옆의 빈칸에 접속하고자 하는 Computer의 IP 주소나 URL을 입력하면 해당 Computer로 접속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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